카라(KARA)가 오늘 29일 컴백소식을 전했습니다. 2015년 미니앨범 인 러스 이후 7년 6개월만에 스페셜 앨범 무브 어게인(MOVE AGAIN)발매 합니다. 무브 어게인은 빛났던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팬들에게 보여 주겠다는 의지를 담은 곡입니다. 타이틀 곡은 웬 아이무브(WHEN I MOVE)로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과 강렬한 리듬에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을 더한 곡입니다.
카라 소속사 RBW에 따르면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의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스페셜 앨범을 기획해 카라멤버 전원이 곡작업과 프로듀싱에 참여했다고 전했습니다.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리는 케이블 음악 채널 엠넷 시상식인 2022 마마 어워즈에서 웬 아이무브(WHEN I MOVE) 첫 무대를 공개합니다. RBW은 따라하기 쉽고 트렌디한 포인트 안무로 많은 사랑을 받은 카라의 신곡 퍼포먼스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 무브 어게인(MOVE AGAIN)이외에도 해피아워(HAPPY HOUR)는 카라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팬들에게 전하는 메세지입니다. 또한 리드미컬한 딥 하우스 장르의 팝 댄스곡 샤웃인 아웃(SHOUT OUT),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로 각 멤버들의 보컬 특색이 잘 드러나는 옥시젠(OXYGEN)까지 총 4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번 스페셜 앨범은 카라멤버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와 탈퇴했던 전 멤버 니콜과 강지영까지 참여해 5명의 멤버가 함께 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인이 된 구하라의 몫까지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2016년 박규리, 한승연, 구하라가 전속계약이 해지되면서 팀이 해체되는것 아니냐는 예상도 나왔지만 이번에 보란듯이 컴백하게 됐습니다. 팬들은 긴 공백기를 기다리며 언젠가 돌아올 것이라고 믿어왔습다. 카라이외에도 1세대 아이돌인 젝스키스와 핑클을 제작한 기획사 DSP미디어는 RBW에 인수되면서 컴백에 힘이 실린것으로 보입니다.
카라는 2022 마마 어워즈에서 웬 아이무브 이후에도 다양한 방송 활동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댓글